본문 바로가기
★ 공인중개사 시험 및 부동산 정보

공인중개사 시험! 35회 대비 기출문제 연습 240512

by 직딩탈출넘버원 2024. 5. 12.
반응형

 

공인중개사 시험 합격의 열쇠는 기출문제 연습과 기출 지문 분석입니다. 기출문제 연습과 기출 지문 분석을 통해서 아는 것은 더 튼튼하게 모르는 것은 다시 한번 숙지할 수 있습니다. 틀린 지문을 보면서 한 번 맞는 지문으로 바꿔보세요. 엄청나게 향상하는 실력을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러니 매일 올려드리는 공인중개사 기출문제 1일 1문제 연습하시고 실력 향상 하시면 좋겠습니다.

공인중개사 기출문제
공인중개사 1일 1기출문제 연습

공인중개사 시험 D-164일입니다.

오늘도 공인중개사 시험을 준비하시는 모든 분들을 응원합니다.

 

 

부동산학개론 31회

부동산마케팅에서 4P 마케팅믹스 (Marketing Mix) 전략의 구성요소를 모두 고른 것은?

 

㉠ Product (제품)
㉡ Place (유통경로)
㉢ Pride (긍지)
㉣ Price (가격)
㉤ Public Relations (홍보)
㉥ Promotion (판매촉진)

 

① ㉠, ㉡, ㉢, ㉥

② ㉠, ㉡, ㉣, ㉤

③ ㉠, ㉡, ㉣, ㉥

㉡, ㉢, ㉣, ㉤

㉢, ㉣, ㉤, ㉥

 

 

 

정답 : 3번

4P인 마케팅믹스에 해당하는 것은 Product (제품), Place (유통경로), Price (가격), Promotion (판매촉진)이다.

 

 

민법 32회

청구권보전을 위한 가등기에 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다툼이 있으면 판례에 따름)

 

① 가등기된 소유권이전청구권은 가등기에 대한 부기등기의 방법으로 타인에게 양도될 수 있다.

② 정지조건부 청구권을 보전하기 위한 가등기도 허용된다.

③ 가등기에 기한 본등기 절차에 의하지 않고 별도의 본등기를 경료받은 경우, 제3자의 명의로 중간처분의 등기가 있어도 가등기에 기한 본등기 절차의 이행을 구할 수 없다.

가등기는 물권적 청구권을 보전하기 위해서는 할 수 없다.

소유권이전청구권을 보전하기 위한 가등기에 기한 본등기를 청구하는 경우, 가등기 후 소유자가 변경되더라도 가등기 당시의 등기명의인을 상대로 하여야 한다.

 

 

 

정답 : 3번

③ 가등기에 기한 본등기 절차에 의하지 않고 별도의 본등기를 경료받은 경우, 제3자의 명의로 중간처분의 등기가 있어도 가등기에 기한 본등기 절차의 이행을 구할 수 있다.

 

 

공인중개사법 28회

공인중개사법령상 중개사무소의 개설등록 및 등록증 교부에 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① 소속공인중개사는 중개사무소의 개설등록을 신청할 수 있다.

② 등록관청은 중개사무소등록증을 교부하기 전에 개설등록을 한 자가 손해배상책임을 보장하기 위한 조치(보증)를 하였는지 여부를 확인해야 한다.

③ 국토교통부장관은 중개사무소의 개설등록을 한 자에 대하여 국토교통부령으로 정하는 바에 따라 중개사무소등록증을 교부해야 한다.

중개사무소의 개설등록신청서에는 신청인의 여권용 사진을 첨부하지 않아도 된다.

중개사무소의 개설등록을 한 개업공인중개사가 종별을 달리하여 업무를 하고자 등록신청서를 다시 제출하는 경우, 종전의 등록증은 반납하지 않아도 된다.

 

 

 

정답 : 2번

① 소속공인중개사는 중개사무소의 개설등록을 신청할 수 없다.

③ 등록관청은 중개사무소의 개설등록을 한 자에 대하여 국토교통부령으로 정하는 바에 따라 중개사무소등록증을 교부해야 한다.

 중개사무소의 개설등록신청서에는 신청인의 여권용 사진을 첨부해야 된다.

 중개사무소의 개설등록을 한 개업공인중개사가 종별을 달리하여 업무를 하고자 등록신청서를 다시 제출하는 경우, 종전의 등록증은 반납하여야 한다.

 

 

부동산 공법 30회

주택법상 사용검사 후 매도청구 등에 관한 조문의 일부이다. ( )에 들어갈 숫자를 바르게 나열한 것은?

 

주택법 제62조 (사용검사 후 매도청구 등)
①~③ <생략>
④ 제1항에 따라 매도청구를 하려는 경우에는 해당 토지의 면적이 주택단지 전체 대지 면적의 (ㄱ)% 미만이어야 한다.
⑤ 제1항에 따른 매도청구의 의사표시는 실소유자가 해당 토지 소유권을 회복한 날부터 (ㄴ)년 이내에 해당 실소유자에게 송달되어야 한다.

 

① ㄱ - 5, ㄴ - 1

② ㄱ - 5, ㄴ - 2

③ ㄱ - 5, ㄴ - 3

ㄱ - 10, ㄴ - 1

ㄱ - 10, ㄴ - 2

 

 

 

정답 : 2번

④ 제1항에 따라 매도청구를 하려는 경우에는 해당 토지의 면적이 주택단지 전체 대지 면적의 5% 미만이어야 한다.
⑤ 제1항에 따른 매도청구의 의사표시는 실소유자가 해당 토지 소유권을 회복한 날부터 2년 이내에 해당 실소유자에게 송달되어야 한다.

 

 

부동산 공시법 23회

등기신청의 각하사유에 해당하는 것을 모두 고른 것은?

 

㉠ 가등기에 기한 본등기금지처분 등기를 신청한 경우
㉡ 소유권이전등기말소청구권을 보전하기 위한 가등기를 신청한 경우
㉢ 저당권을 피담보채권과 분리하여 다른 채권의 담보로 등기를 신청한 경우
㉣ 일부 지분에 대한 소유권보존등기를 신청한 경우

 

① ㉠, ㉡, ㉢

② ㉠, ㉡, ㉣

③ ㉡, ㉢

㉡, ㉢, ㉣

㉠, ㉡, ㉢, ㉣

 

 

 

정답 : 5번

4개 전부 각하사유에 해당한다. 특히 ㉢, ㉣은 사건이 등기할 것이 아닌 경우의 각하사유에 해당된다는 것을 알아두면 좋다. 등기할 것이 아닌 각하사유의 내용이 기출문제에 상당히 많이 출제되었었다.

 

 

부동산 세법 25회

소득세법상 양도소득세의 분할납부에 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① 납부할 세액이 5백만 원을 초과하는 경우 대통령령으로 정하는 바에 따라 분할납부할 수 있다.

② 분할납부가 가능한 경우 분할납부는 납부기한이 지난 후 1개월 이내에 하여야 한다.

③ 납부할 세액이 2천만 원 이하인 때에는 그 세액이 50/100 이하의 금액을 분할납부할 수 있다.

양도소득세의 분할납부는 예정신고납부 시에는 적용되지 않고 확정신고납부 시에만 적용된다.

거주자가 양도소득세 확정신고에 따라 납부할 세액이 3,600만 원인 경우 최대 1,800만 원까지 분할납부할 수 있다.

 

 

 

정답 : 5번

① 납부할 세액이 1천만 원을 초과하는 경우 대통령령으로 정하는 바에 따라 분할납부할 수 있다.

② 분할납부가 가능한 경우 분할납부는 납부기한이 지난 후 2개월 이내에 하여야 한다.

③ 납부할 세액이 2천만 원 이하인 때에는 그 세액의 1천만 원을 초과하는 금액을 분할납부할 수 있다.

 양도소득세의 분할납부는 예정신고납부 시에도 적용되고 확정신고납부 시에도 적용된다.

 

반응형